레이디 디텍티브 1권

레이디 디텍티브

저자

스토리 : 전혜진, 작화 : 이기하

발행

대원씨아이 이슈

발행일

대원씨아이 이슈 연재작 2011년 2호(2010-12-25) ~ 2013년 3호(2013-01-25)

단행본 발행 : 2011-04-26 ~ 2013-02-19(전 6권)

책소개

때는 바야흐로 풍족함이 절정에 이른 영국 1830년대!!

이미 엄청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추리소설계의 떠오르는 신예

레이디 리지는 그녀만의 예리한 감각을 소설 쓰는 데만 사용치 않고

살인사건이나 괴이한 사건에까지 뻗친다.

물론 그런 그녀 곁에는 현명하고 이지적인 집사 겸 약혼자인 에드윈이 있다.

19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레이디 리지와

그녀의 보디가드(?) 에드윈이 펼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물.

관련 이미지

주요사항

목차

수록작 소개

추천사 ∙ 관련기사

관련소식

  • 설자은, 금성으로 돌아오다 – 정세랑, 문학동네

    “설자은, 금성으로 돌아오다”를 간단히 요약하면 셜록홈즈 풍의 신라 이야기다. 규격 외로 똑똑하지만 나름 점잖은 주인공과 유능하고 문무 겸비한 사이드킥, 똑똑하다 못해 살짝 비인간적인 손윗형제 등이 나오는 사극 추리물에서 연상되는 레퍼런스는 분명 이쪽이다. 하지만 셜록 홈즈가 신사이지만 괴짜였고, 때로는 자신의 추리를 드러내는 데 약간의 퍼포먼스를 가미했던 것과 달리 설자은, 아니, 미은은 자신을 드러내려 하지 않는다. 그가…

  • [청두 월드콘 발표] 삼국지가 한국, 일본 SF에 끼친 영향

    이 내용은 월드콘 발표 시 통역가 선생님을 위해 따로 준비한 대본입니다. 초고를 읽으면서 녹음해 입말에 가깝게 원고를 쓴 뒤, 다시 번역기에 돌렸을 때 더 쉽게 번역되는 형태로 단어들을 한차례 교정한 버전입니다. (이시아 번역가님이 소개하신 중국어 번역본은 이쪽에)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한국에서 SF와 스릴러를 쓰고 있는 전혜진이라고 합니다. 만화의 원작과 연출 작업도 하고 있어서, 영미권에는…

  • 청두 세계 SF컨벤션(월드콘. 81st World Science Fiction Convention) 참가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초청을 받아,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3년 세계 SF 컨벤션, 즉 월드콘에 다녀왔습니다. 중국 입장에서 한국은 가까이 있는 옆 나라인 점, 최근 김초엽의 소설이 중국에서 주목받고, 중국 성운상을 수상했고 은하상 후보에 오른 점, 그런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었겠지요. 김보영, 김초엽 작가님을 필두로, 저와 해도연 작가님, 그리고 한국과학문학상을 수상한 김준녕 작가님이 초청받았습니다. “우리가 빛의 속도로…

  • 리디북스 “낫 서울 낫 소울” 런칭!

    -버티자, 버텨야 한다. 시간은 흐를 것이다, 소집해제의 그날이 찾아올 것이다. -“밥만 먹어도 일할 수 있고, 죽은 다음에는 환경오염도 덜 시키고. 이래저래 사람이 제일 경제적이지.” -산골짜기 조용한 촌이라 생각했던 이곳, XX면의 진실은? 리디북스 우주라이크 소설 시리즈로 “낫 서울 낫 소울”이 올라왔습니다. 예전부터 “전원일기풍 좀비물”이라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었어요. 대략 “레이디 디텍티브” 마무리할 무렵부터였는데, 이번에 이 단편을 쓰면서…

  • 세기의 소설, 레 미제라블 – 데이비드 벨로스, 정혜영, 메멘토

    “레 미제라블”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어떤 사람은 장발장과 은촛대 이야기를 한다. (이건 교과서에도 실렸기 때문에 다들 여기까지는 기억한다) 어떤 사람은 자베르의 이야기를, 어떤 사람은 팡틴과 코제트의 이야기를 한다. 사실 ABC의 벗들이 나오는 부분은 예전에는 제대로 번역 안 되고 넘어간 경우도 많았다. 영화, 그리고 2000년대 들어 나온 완역본들, 인상적이던 뮤지컬, 그런 것들이 이 나머지 부분을 채워…

  •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45] 푸아로 사건집

    “서방의 별”의 모험 다이아몬드 도난 사건. 그러고 보니 예전에 소년중앙 같은 걸 보다 보면 “어디의 별” 같은 이름의 보석들 이야기가 종종 보였던 것 같은데. 그래서 어릴 때 그렸던 연습장 만화 중에도 마이크로프트와 소녀 탐정이 실종된 그런 이름의 보석을 찾는, 레이디 디텍티브의 프로토타이프 같은 단편이 있었다. 그리고 푸아로는 헤이스팅스를 좀 더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 마스던…

  •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5] 쥐덫

    “쥐덫”은 어릴 때 해문사 팬더추리문고로 읽었는데, 중학교 음악 교과서에 실린 “세 마리의 생쥐”를 볼 때 마다 떠올렸던 소설. 폭설로 고립된 하숙집, 아직 서로를 잘 알지 못하는 신혼부부, 이 집에 온 지 하루이틀밖에 안 되어 서로 낯설고 경계하는 하숙생들, 여기에 런던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이 맞물리고, 한 사람의 형사가 하숙집에 나타난다. 그리고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어릴 때에는 “새 마리의…

  •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 김겨울, 유유

    아는 사람은 알지만 나는 전에 집에서 혼자 폰과 컴으로 팟캐스트를 만들어 보던 적이 있다. 또 만화책과 신간을 소개하는 5분짜리 짧은 유튜브 영상들을 폰으로 찍어 약 2, 30편 정도 꾸준히 올리던 적도 있다. 시작은 외국의 누군가가 내 만화, “레이디 디텍티브”의 영문판인 “Lizzie Newton : Victorian Mysteries”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올린 것을 봤기 때문이었다. 재미있어 보였다. 보고…

  • 레이디 디텍티브 인도네시아 판 완결

    레이디 디텍티브 인도네시아 판이 6권으로 완결되었습니다. 예전에 태국에 갔을 때 수출된 한국 만화책들을 보고 설레었던 적이 있습니다. 언젠가 인도네시아에 놀러갔다가 그곳의 서점에서 제 책을 발견할 날을 고대하고 있어요. 🙂

  • “아리아드네의 검” 완결

    저는 중학생 때, 처음으로 셜록 홈즈 팬픽을 썼습니다. 그때 주인공이 마이크로프트 홈즈와, 그의 상관의 따님이었죠. 말하자면 “쁘띠 안제”같은 느낌으로 사교계의 보석도둑 같은 걸 잡는 젊은 마이크로프트가 나오는 이야기였고요. 그 이야기가, 세월이 흘러 “레이디 디텍티브”가 되었습니다. 물론 시작이 그랬다보니, 마이크로프트가 모리어티가 자기 친구인 줄 착각한 채로 리지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활약하는 이야기도 사실은 더 있었어요. 어쨌든…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