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전혜진
발행
밀리의 서재
발행일
2022-12-27
책소개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X밀리 시즌 3. 조우
12월의 주제는 “평행우주”입니다.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은 이번 주 월, 화, 수 새로운 글이 공개되며, 총 3회로 연재가 진행됩니다.
어느 날 주말, 야채 트럭 소리를 듣고 야채를 사러 밖으로 나간 유나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이 그대로, 2023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레이와(令和) 5년 일본국 경성으로 변해버렸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이곳에서 유나는 일본 제국의 2등 신민으로 살고 있던 또 다른 자신, 가네시로 유우나의 존재와, 삼풍 백화점 사고로 돌아가신 이모의 비밀, 그리고 ‘누군가의 소망이 담긴 평행세계’의 존재를 알게 된다. 이 평행세계가 현실과 완전히 겹쳐지기 전에, 유나는 현실 세계로 돌아갈 길을 찾아야 한다.
관련 이미지
주요사항
목차
수록작 소개
추천사 ∙ 관련기사
관련소식
-
계간 작가들에 인천 배경 소설인 “다 카포(D.C)”가 게재되었습니다.
계간 작가들의 장르문학 특집 기획으로, 인천 십정동과 주안, 가좌동 사이에 있었던 염전을 배경으로 하는 소설인 “다 카포(D.C)”가 게재되었습니다. (보러가기) 이 소설에는 1964년 계엄이 언급되는데…. 이거 쓸 때 까지만 해도 지난 며칠간의 일은 상상도 못 했었죠. 다 카포의 주인공은 바이올린을 만드는 현악기 루티어입니다. 인천은 항구도시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어릴때도 동인천행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북항에서 거대한 원목들을…
-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이 오브제북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작년 말, 한국 과학소설작가연대와 밀리의 서재의 협업으로 SF 단편소설들이 출간된 적이 있습니다. 저도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으로 참여했는데요. 이 소설을 스마트 TV나 태블릿 등을 통해, AI로 만든 이미지와 음성으로 즐길 수 있는 오브제북이라는 형태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새로운 매체가 있으면 하나정도 시도해 보는 병이 도진 셈인데, 결과물이 괜찮네요. 다만 집에서, TV를 통해, 힐링하듯이 단편소설을 접하는 컨셉이라던데,…
-
2023년 서울국제도서전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 다녀왔습니다. 과학소설 작가연대 부스 지킴으로 갔어요. (사진은 마지막날 오픈 전) 대표인 정보라 작가님은 첫날은 기자회견에, 닷새 내내 출석, 마지막날에도 기자회견에 불려다니시고, 그 중간에 데모도 하러 가시고 오마이뉴스에 기고도 하시는 등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아, 부스에서 잔뜩 지친 말투로 굿즈들을 팔고 계시다가, 독자님이 책을 들고 오시면 바로바로 사인도 하셨고요. 이하진 작가님 말씀대로 책이…
-
서울 국제도서전 사인회 안내
2023 서울국제도서전 에서 사인회에 참여합니다. 6월 18일 일요일 14시, 사인라운지에서 뵈어요!!!!! 대상 도서는 밀리의서재 에서 서비스한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입니다. 종이책이 없다보니 밀리의 서재에서 사인 기념품(아마도 엽서겠죠?)을 준비해 주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세월호 뱃지와 차별금지법 스티커를 조금 가져다 놓을 계획이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져가 주셔도 좋겠습니다(많이는 준비하지 못했으니 1인 1개!!!) 도서전에 행사로 참여하는 것은 사인회…
-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런칭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X밀리의 서재 콜래보레이션 시즌 3. 조우 12월의 주제인 “평행우주”로, 황모과 작가님의 “차세구의 식솔들“과 이시형 작가님의 “디지털 마인드“와 함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1화]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2화]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 [3화](완) 일본이 전쟁에서 지지 않고 한반도의 일제강점기가 계속 이어지는 어느 평행세계의 이야기입니다. “친애하는 황국신민 여러분”이라니, 제목부터 어쩐지 충격과 공포이지만, 아주 낯선 이야기는 아닐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