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일시 : 2019. 4. 16.(화) 16:30~18:30
- 강연자 : 전혜진 작가
- 주최 :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
- 협력 : 군산 한길문고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는 올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9신나는예술여행 사업에 지원했습니다. 전국의 각 지역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문화 행사를 하는건데, 저희 SF작가연대에서는 올해 제가 처음 시작했습니다.
저는 데뷔할 무렵 약 1년 반 정도를 군산에서 지냈습니다. 그쪽으로 직장 발령을 받았었고, 퇴근 후 그곳의 고시원에서 데뷔작을 썼습니다. 주말이나 좀 한가할 때에는 향수병을 달래기 위해 이마트에 가서 카트를 밀거나(…..) 나운동 기업은행 근처의 서점들을 돌아다녔고요. 여기는 그때 찾아갔던 서점들 중 한 곳입니다. 2012년 군산 수해로 이곳의 서점들도 큰 피해를 입었고, 한길문고는 지하에서 지상 2층으로 옮겨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제겐 그렇게 의미가 있는 이곳에서 인근 학교의 학생들과 만나고, 지금 한국의 SF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장소 섭외에 큰 도움을 주시고, 그립던 은파유원지 주변이나 미룡동, 나운동을 돌아보게 해 주신 만화가 불친절+불키드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언제 인천에 놀러오시면 인천 사이버펑크와 짜장면의 진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넙죽)
#2019신나는예술여행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 #SF작가연대 #SFWUK #지금_SF를_읽어요 #한길문고